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휴지통 없는 화장실 스티커
[시사인경제]의정부시는 2018년부터 깨끗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문화의 정착을 위해 공중화장실 휴지통 없애기를 시행했다.

이제 공공기관, 지하철 등을 포함한 모든 공중화장실의 칸막이 내 휴지통은 없어지고 여자화장실에는 여성 위생용품만을 수거할 수 있는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야 한다. 이에 의정부시 자원순환과는 화장실 휴지통 없애기 시행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공중화장실 관리 실태 점검을 시작할 예정이다.

반면에, 아직 시행 초기라는 점에 있어서 휴지통 없는 화장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변기가 막힐 수도 있고, 이용객들이 쓰레기를 버릴 곳이 없어 변기나 바닥에 버려 화장실이 더 지저분해질 것 같다는 의견 등이다.

공원 등의 공중화장실 청소를 담당하는 이모 씨(60)는 “휴지통이 있어도 변기가 자주 막히는데 휴지통을 없애면 화장실 관리는 불가능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휴지로 인해 변기가 막힐 확률은 아주 낮다. 화장실용 화장지를 출시하기 전에는 국가기술표준원의 물 풀림성 기준 시험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화장실 이용 시 화장실용 휴지가 아닌 여행용 티슈, 물티슈 등을 사용하거나 변기에 다른 이물질을 버리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그리고 화장실에 쓰레기통이 아예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휴대한 쓰레기는 칸막이 밖의 쓰레기통에 버리면 된다.

자원순환과 관계자는 “화장실 문화의 수준은 그 도시의 문화 수준을 보여준다.”며, “지속적인 안내와 홍보를 통해 ‘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다면 시민들이 원하는 선진 화장실 문화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9756
  • 기사등록 2018-01-31 14: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