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장기로
[시사인경제]안성시에서는 올해 14억8천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장기로, 혜산로, 학자로 지중화사업 완료구간인 기업은행에서 봉산로터리까지, 구포동성당에서 CU금산점까지 '장기·혜산·학자로 간판정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상반기중 완료할 계획이다.

장기로, 혜산로, 학자로 구간의 정비예상 사업량은 총 340업소에 총 간판수는 390개이며, 1개 업소당 LED 입체형간판 1개(도로가 양면에 접하거나 곡각지점의 업소는 1개 추가)를 원칙으로 하고, 의료시설·약국·이미용업소는 벽면이용간판 이외의 픽토그램형 돌출간판 1개를 추가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일반 상가의 무분별한 지주간판 및 돌출 간판이 사라지고 주변건물이 환경과 조화롭게 디자인 돼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이미지가 개선 될 뿐만 아니라 업소 상인들의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서체와 업종별 특성을 살리는 디자인 및 재질로 제작 설치 되므로서 장마철 태풍 및 전기누전으로 부터 시민의 안전보호와 전기절감 효과가 나타날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안성시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년동안 총 26억8천만원을 투자해 지중화사업 완료 구간인 안성맞춤대로(금산교차로∼안성대교)와 중앙로 (내혜홀광장∼봉산로터리)까지 542개 업소 707개 간판을 정비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8985
  • 기사등록 2018-01-24 14: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