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2018년도 학교 교육경비 100억원 지원 - 관계 법령과 사업내용 등 검토해 836개 사업 선정
  • 기사등록 2018-01-23 16:28:00
기사수정
    안산시교육발전위원회 회의
[시사인경제]안산시는 지난 18일 안산시교육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안산시 교육발전 지원 조례‘에 따라 100억원의 예산에 대해 관계 법령과 사업내용 등을 검토해 선정된 2018년도 교육경비 보조사업 선정(안)과 2018년도 안산시 혁신교육지구 사업(안)을 심의 의결했다.

이번에 선정된 교육경비 주요사업은 유치원 환경개선 및 교재·교구 지원 사업, 학교 체육관건립 사업, 화장실개선 사업 등 총 77개 시설 환경개선 사업이 선정됐다.

또한 프로그램사업은 초등 돌봄교실, 특수교육지도사 지원, 방과후 프로그램, 예절교실, 다문화, 특성화 프로그램, 기초학력지도, 학교폭력예방 사업 등 총 759개 사업이 선정됐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안산시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함께 만드는 지역 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을 위해 안산품은학교, 안산형 다문화 어울림 학교, Eco-문화예술 행복학교, 일반고 개별화 교육과정 프로젝트 사업이 추진된다.

또한 지속 가능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꿈키움 자율동아리, 학습코칭 두루지원, 안산혁신교육지구 학습공동체, 안산교육공동체 Academy, 안산시 혁신교육협력센터 운영, 안산 마을 탐방 지원사업이 추진되며,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학교 밖 학교 꿈의 학교 사업이 추진돼 총 12개 사업으로 35억5천3백만원 예산을 지원된다.

안산의 특성을 살려 지난해 개발한 체험프로그램과 지역교육주체들이 교육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이 확대돼,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교육 활동 체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교육 사업(안)도 선정됐다.

이번 의결로 학생들의 지속적인 교과학습권 지원과 지속적인 학교 시설환경 개선 사업비 투입으로 학교 시설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교육경비지원 사업은 유치원 97, 초등학교 54, 중학교 29, 고등학교 24, 특수학교 2개교 등 총 206개의 학교가 대상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8862
  • 기사등록 2018-01-23 16:2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