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 중남미문화원, ‘2018 코리아 유니크 베뉴’ 선정 - 한국관광공사, 중남미문화원을 비롯해 전국 20개 선정
  • 기사등록 2018-01-23 13:11:00
기사수정
    고양시청
[시사인경제]고양 중남미문화원이 한국관광공사 ‘2018 코리아 유니크 베뉴(2018 KOREA Unique Venue)'에 선정됐다.

유니크 베뉴(Unique Venue)란 지역적 특색이나 신선함을 가지고 있으면서 국제회의, 기업행사 등 다양한 마이스(MICE)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장소를 의미한다. 박물관이나 미술관, 아쿠아리움, 테마파크 등이 그 예이며 행사를 보다 특별하게 만들고 싶은 주최자들의 수요가 늘면서 유니크 베뉴에 대한 관심은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 11월 전국 곳곳 유니크 베뉴를 발굴하고 활성화 하기 위한 공모전을 실시했다. 대표성과 참신성, 행사 개최 인프라 및 수용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가 이뤄졌으며 올해 1월 중남미문화원을 비롯한 전국 20개의 유니크 베뉴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유니크 베뉴들은 ▲‘코리아 유니크 베뉴’ 홍보물 및 웹페이지 제작,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등을 활용한 홍보, ▲해외 마이스 전문 매체 기획기사 배포, ▲국내 학·협회 및 PCO, 여행사 등 유관기관 담당자 팸투어 등 다각도의 홍보 지원을 1년간 받게 된다.

고양시의 마이스 산업 활성화 및 도시 마케팅 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고양컨벤션뷰로는 이번 유니크 베뉴 선정을 위해 중남미문화원을 후보지로 추천하고 현장 실사 평가 등의 진행 과정에서 적극 협력하며 만전을 기해왔다.

고양컨벤션뷰로 관계자는 “뷰로와 문화원이 함께 노력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 문화원이 고양시의 대표적인 유니크 베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마이스 행사 활용 및 지원 방안을 수립해 행사 주최자에게 뷰로 차원의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중남미문화원은 30여 년간 멕시코, 코스타리카,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외교관을 역임한 이복형 前 대사와 그의 부인인 홍갑표 원장이 지난 1994년에 설립한 곳이다. ▲고대 잉카, 마야 시대부터 근현대 시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구, 조각, 악기 등이 전시된 박물관, ▲중남미 대표 작가들의 예술작품을 볼 수 있는 미술관, ▲17세기 중남미 교회에 온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디테일이 인상적인 종교전시관, ▲조각공원 등으로 조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에서는 스페인과 멕시코 음식도 맛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8802
  • 기사등록 2018-01-23 13: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납북자가족모임의 대북전단 기습 살포 ‘특사경 수사’ 착수 경기도가 27일 새벽 납북자가족모임이 파주시 임진각에서 대북전단을 기습 살포한 데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납북자가족모임은 27일 0시 20분경 파주 임진각에서 대북전단 8개를 부양했다. 풍선 8개는 모두 휴전선을 넘지 못하고 연천, 동두천, 파주 적성 부근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천군 청산면 초..
  2.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화성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봉사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기술학교는 지난 2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차장에서 자동차 정비 교육지원사업에 참여중인 교육생들과 함께 ‘2025 장애인 및 봉사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는 지역 내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차량 등을 대상으.
  3.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4.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5.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