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억동 시장 2018년 새해방문 주민과의 대화
[시사인경제]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조억동 광주시장은 22일 오포읍을 시작으로 새해 방문을 시작했다.

이번 새해 방문은 민선 6기 추진사항들을 점검하고 2018년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민의견을 들으며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한 공감 행정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는 25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는 새해 방문은 그동안의 보고 형식의 틀을 깨고 주민 대표들과의 대화 중심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새해 방문이 이뤄져 격의 없는 소통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새해 방문은 첫 날인 22일에는 오포읍, 광남동 ▲23일 곤지암읍, 퇴촌면, 남종면, 남한산성면 ▲24일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도서관, 상하수도사업소, CCTV통합관제센터 ▲25일 도척면, 초월읍, 경안동, 송정동, 청소년수련관, 차량등록사업소를 차례로 방문할 계획이다.

조 시장은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많은 역경 속에서도 지역의 중심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알찬 결실을 맺었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 여러분과 열린 소통으로 활기찬 시정 운영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의미를 되새기며 올 한해도 더욱 광주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8709
  • 기사등록 2018-01-22 15: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