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장애 청년들의 일터인 ‘보나카페’ 총 9개로 늘어 - 13일 광명시 차량등록사업소에 보나카페 9호점 문 열어
  • 기사등록 2017-12-13 09:37:00
기사수정
    광명시청
[시사인경제] 광명시가 시청과 산하기관 내 유휴공간을 카페로 만들어 장애가 있는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보나카페 9호점’이 13일 광명시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실 내에 문을 열었다.

보나(BONA)는 라틴어로 ‘착한’이란 뜻으로, 보나카페는 착한사람들이 만드는 착한커피를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카페이다. 광명시는 2012년부터 광명장애인복지관과 위탁약정을 체결해 장애가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한 후 시청을 비롯한 산하기관에 보나카페를 만들어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은 청년 장애인들의 사회 적응력과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경제적 자립에도 기여하고 있다.

보나카페 1호점이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에 생긴 이후 지난 9월 보건소에 문을 연 8호점까지, 보나카페로 인해 광명시 청년 장애인 159명이 일터를 얻고 전문 직업인으로서 생활을 할 수 있었다.

현재는 보나카페 1호점인 광명시청 종합민원실점에 2명, 2호점인 여성비전센터점에 2명, 3호점인 시민체육관점에 2명, 4호점인 광명장애인복지관점에 2명, 5호점인 광명동굴점에 3명, 6호점인 광명도서관점에 3명, 7호점 도덕산공원점에 3명, 8호점 광명보건소점 3명, 이번에 개장한 9호점에 2명까지 총 22명의 청년들이 바리스타로 근무하고 있다.

광명시는 이 같은 성과로 지난 6일 개최된 한국장애인 인권상 시상식에서 전국 246개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장애인 인권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오픈되는 보나카페 광명시 차량등록사업소점은 바리스타 2명이 주5일(토요일, 일요일 제외) 근무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커피를 비롯한 음료와 쿠키 빵 등을 판매한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개소를 축하하며 “보나카페가 장애가 있는 광명시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편견을 없애는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4289
  • 기사등록 2017-12-13 09: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4. 조용호 도의원, 동탄 물류센터 교통영향평가 심의에 유감 표명… 경기도의 대책 촉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은 8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동탄 장지동 물류센터의 교통영향평가 심의 통과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조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해당 물류센터 부지는 화성시에 속하지만, 물류차량의 주요 통행로는 오산시 동부..
  5. 최종현 대표의원 서남부권역 초선의원과 소통정담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수원7)이 지난 6월 동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의 정담회에 이어 당내 초선의원들과 소통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8일(월) 경기 서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 소통정담회를 개최하여 대표단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초선의원으로서의 겪은 어려움과 극복방법, 정책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