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업기술원 연구기능 강화와 연구성과 실용화가 과제”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경기도농업기술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실시
  • 기사등록 2017-11-22 09:15:00
기사수정
    경기도농업기술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모습
[시사인경제]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21일 경기도 농업기술원에 대한 2017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의 증인선서와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실시된 감사에서 농정해양위원들은 농업기술원 사업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시행했다.

김주성 의원은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기능성 쌀이 여주 농협에서 자체개발 생산, 판매중인 것과 새싹삼의 성분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 등을 지적하며 농업기술원의 연구기능 강화를 요구했다.

원대식 의원은 농업에서 차지하는 여성의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여성 농민을 위한 예산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했고 버섯수입배지 사용 문제, 유용미생물 공급 부족 등에 대한 농업기술원의 관심을 주문했다.

김윤진 의원은 마을 공동체 사업과 교육농장의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농가간 갈등 발생원인 파악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기술원에서 진행하는 에듀팜(교육농장)사업이 금년으로 중단됨을 지적하며 도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호겸 의원은 도시농업관리사 등 농업전문인력 배출, 양성에 있어서 농업기술원의 지속적인 교육, 관리가 중요하다고 했고 연구의 성과가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 뿐 만아니라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염동식 의원은 쌀 생산에 있어서 지역의 특성에 맞는 품종을 연구, 개발해 보급하는 것이 필요함과 기능성이 강화된 품종 개발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농산물을 경기도내 생산물로 보다 많이 공급하기 위해서는 급식재료에 맞춘 재배기술과 작기체계 등에 대한 기술개발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김종석 의원은 밭작물 2모작 재배기술 등 시범사업 성과분석을 통한 구체적인 결과 도출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농업기술원의 역할임을 강조하면서 적극적인 예산 확보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많은 농민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신농업기술연구를 수행할 것을 요구했다.

김치백 의원은 청년농업인들뿐 만 아니라 귀농, 귀촌인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 관심과 현실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했고 식용개구리 보급에 있어서도 생태계교란이 발생되지 않도록 방지 대책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드론 등 첨단기술과 빅데이터의 활용이 확대 적용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윤영 의원은 벼 직파재배가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농업기술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고 체계적인 농업인 후계자 양성교육이 필요하므로 교육을 정례화 시킬 것을 요구했다.

김성남 의원은 곤충산업이 잘 육성돼 농가 소득원으로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과 불법적 생산, 거래에 대한 지도 감독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녹풍콩 등의 새로운 품종 개발이 보급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 농민들에게 새로운 소득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 연구를 당부했다.

농정해양위원회는 금일 감사에서 농업기술원의 지적된 사항을 정리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1687
  • 기사등록 2017-11-22 09: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