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최규진 새누리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한 시민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15일, 수원시 팔달구 지동에 위치한 동부파출소를 방문하고 관계자 격려와 함께 시민안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강조했다.




지난해 수원시에서는 총36,324건의 범죄가 발생, 1일 평균 1백여건이라는 불명예와 함께 시민 안전에 빨간불이 켜졌다. 특히, 최근 수원에서 살인 등 강력사건이 급증하는 추세여서 치안부재, 방범 사각지대에 대한 시민들 불안과 우려가 커져가고 있다.




이와 관련 최 예비후보는 여성과 청소년 등 치안 우선 배려층에 신속하고 통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범죄 및 폭력예방지원 원스톱센터’를 조기에 완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예비후보는 “거미줄 안전망을 구축해 촘촘한 치안망 구축이 목표"라며, 안전 도시로 전국적 모범이 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 치안 안전 지수’ 일일 공개로 시민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슬럼 취약지구에 CCTV 등 IT첨단 기술을 활용한 안전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이고, 범죄 및 폭력예방 지원 원스톱센터 조기완공과 더불어 종합 치안센터 설치를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예비후보는 최근 국민 법 감정과 다르게 판결돼 도마에 오른 경북 칠곡과 울산의 ‘의붓딸 학대 사망사건’과 관련, 당정이 내놓은 대책에 ‘예산 확보 등 정작 돈 드는 알맹이가 빠진 대책이다’라는 비판에 공감을 표하고, 신고의무자 교육과 아동보호기관 운영 등 치안 수요 재원확보 및 확대지원에 재정운용의 묘를 살리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137
  • 기사등록 2014-04-16 08:0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2.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