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NS 소통특별도시’ 고양시, 5년 연속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콘텐츠부문 대상 ‘2관왕’
  • 기사등록 2017-11-15 09:02:00
기사수정
    고양시청
[시사인경제] 고양시는 15일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인터넷소통 공공부문 대상, 디지털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수상단체 선정에는 3,500여 명의 패널 및 전문가 등 평가단이 참여해 기업 214개와 14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인터넷·소셜 소통지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SNS 소통분야 5년 연속 대상이라는 영예를 안기까지 SNS를 통해 활발하게 시정에 참여하시고 시의 소통의지에 화답해 주신 104만 고양시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SNS 소통특별시로서 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고양시는 2013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공공부문 대상, 2014년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2015년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공공부문 종합대상, 2016년 소통CEO분야 대상,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에 이어 5년 연속 전국 SNS 우수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며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신뢰 있는 소통을 이루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 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편 고양시는 2010년 공식 트위터와 블로그를 출범해 2011년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열어 시정 홍보와 시민 소통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 14만 명, 트위터 4만 명, 인스타그램 7천 명 등으로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양이 캐릭터를 이용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콘텐츠 기획으로 꾸준하게 눈길을 끌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0753
  • 기사등록 2017-11-15 09: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5.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