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경선 교육위원장, 대한민국 환경안전실천대상 수상 - 서울문산 민자도로 고양시 녹지축 훼손 최소화·국사봉 지켜내
  • 기사등록 2017-11-13 15:00:00
기사수정
    민경선 의원
[시사인경제]경기도의회 교육위원장 민경선 의원이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환경안전실천대상 시상식에서 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민경선 교육위원장은 지난 2011년 서울문산 민자도로의 환경영향평가조사시 조사대상인 행신2지구를 고의로 누락시킨 개발사업자와 이를 비호하고 방관한 국토해양부, 환경부를 상대로 착한싸움을 벌여왔으며, 결국 도로 개설에서 기존 45미터에 불과했던 이격거리를 160미터로 이격시켜 마을주민이 입어야 했던 소음과 진동 피해를 막아냈다.

또한 서울문산 민자도로가 강매산 전체 면적의 11.6%를 훼손시키는 개발로 도로가 추진되고, 특히 고양 행신동, 화정동 주민들이 즐겨 찾는 국사봉 주위에는 1만 7,793평 규모의 휴게소가 들어서면서 산을 절개해 20미터의 낭떠러지와 산책로가 끊어져 주민의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줄기차게 휴게소 백지화와 도로의 국사봉 구간 터널화를 요구해 결국 휴게소는 다른 지역으로 이전됐으며, 터널 260미터 추가설치와 생태통로 35미터 설치 그리고 절개된 산에는 방음벽과 녹지를 조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의정부문 대상 수상에 대해 민경선 교육위원장은 “거대 건설사와 국토부를 상대로 착한 싸움을 해온 것에 대한 평가를 이렇게 큰 상으로 해주셔서 무척이나 감사하다”고 말하고, “결과적으로 환경대상을 받았지만, 착한싸움의 원인은 국민을 기망하고, 국민의 입장이 아닌 거대 건설사의 도로 개설 편익만을 중심으로 사무를 처리한 국토부와의 싸움이었다”면서 “오직 법에 의한 기준과 원칙에 의한 법치주의가 뿌리내려야 하며, 그것이 촛불을 든 국민의 희망이자 바램일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민경선 위원장은 서울문산 민자도로의 환경영향평가 미비와 국사봉 훼손문제 해결을 위해 지금까지 감사원 감사 청구, 서명운동, 주민설명회 등의 활동을 해 왔으며, 지난 2012년 4월부터 79일간 과천정부청사에서의 출근길 1인 시위와 지난 2012년 국비예산 저지를 위해 국회 앞 1인 시위를 62일간 지속해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30498
  • 기사등록 2017-11-13 15:0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