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특허청, 제6회'강원 지식재산 FESTIVAL'개최 - 강원 지역의 기술혁신 기업 및 주민이 1박 2일간 ‘지식재산’과 함께하며 즐기는 축제의 場
  • 기사등록 2017-11-07 13:53:00
기사수정
    특허청
[시사인경제]특허청은 강원도와 함께 원주 인터불고 호텔(1층 장미홀)에서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강원 지식재산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과 강원도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강원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특허청 차장, 강원도지사,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 지역 국회의원 및 강원도의 대학, 기업, 학생, 시민 등 약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강원 지식재산 FESTIVAL'은 2012년부터 시작돼 현재 제6회째를 맞고 있는 강원도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과학기술 융합 축제이다. 올해에는 제9회를 맞이한 “전국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 대회”와 함께 진행하게 돼 그 규모가 더욱 커졌다.

행사 1일차인 11월 8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강원도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 발전에 기여한 과학인, 기업인과 주민에 대해 시상 및 표창 수여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이어지는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 대회”에서는 우수한 지식재산 경영 역량을 가진 중소기업에 대해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비롯해 총 13점을 시상하고, 타 기업 벤치마킹을 위한 지식재산 경영 대상을 받은 2개 기업의 우수 사례 발표가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지역 기업 및 주민이 함께 즐기는 “지식재산-과학기술 大축전”인 만큼 다채로운 전시, 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그 중 하나인 “아이디어 팩토리 메이커톤(Make-A-Thon)*” 대회는, 강원 지역민 50여명이 참여해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제품 개발까지 1박 2일 동안 쉬지 않고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2018년 동계올림픽이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만큼 ‘평창 동계올림픽 스마트 디바이스 개발’을 주제로 우수 아이디어 및 제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기술 및 지재권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과학 제품들도 전시한다. 아직까진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VR(가상현실), 드론, 로봇, AI, 3D 프린터 및 전기자동차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실내 부스에는 강원도의 13개 지역 혁신기관과 6개 대학, 5개 고등학교가 성과물에 대해 전시·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고, “4차 산업혁명과 IP 활용”을 주제로 한 특강도 준비돼 있다.

김태만 특허청 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강원도의 지식재산과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미래의 4차 산업 혁명을 이끌어갈 창의적 기업·인재가 나타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특허청은 지식재산과 관련해 지역 기업 및 주민들의 애로가 없도록 강원도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와 긴밀한 공조 및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9770
  • 기사등록 2017-11-07 13: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