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최종윤 서울시 전 정무수석
[시사인경제] 더불어민주당 하남지역위원장에 최종윤 서울시 전 정무수석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오전 최고위원회를 열어 조직 강화특별위원회에서 단수로 추천한 최종윤 전 정무수석을 이견 없이 만장일치로 하남시 지역위원장으로 확정했다.

지난 11일 단수 추천됐으나 면접 기회도 갖지 못한 다른 후보들의 반발로 재논의를 결정한 바 있다.

이후 18일 세 후보에 대한 면접을 실시했으며, 면접 직후 민주당 조강특위 위원들의 표결을 통해 최 전수석이 무난히 단수후보로 재추천돼 경쟁력과 실력을 입증했다.

최 위원장은 “시민과 당원의 동의와 참여 속에 지역위원회를 소통의 통로로 만들겠다고 말하며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을 거두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정무수석을 마치고 지난 하남시장 선거에서 총괄본부장을 맡아 하남시장 선거를 승리로 이끌었으며, 서울시 정무수석의 경험을 살려 하남시 대중교통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시와 긴밀한 역할을 진행해 왔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최 위원장은 망월 초등학교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고 국회 보좌관과 문재인 대통령 후보 정무특보, 서울시 정무수석을 거치며 정치 현장과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정부 및 인접 서울시의 네크워크를 통해 집권 여당 지역위원장으로 지역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는 지역사회의 기대가 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8632
  • 기사등록 2017-10-27 16:2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