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2017년 공중케이블정비 자치단체 협조도 평가'에서 만점으로 '우수지자체' 선정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수원시에 공중케이블 대상지 투자사업비로 인센티브 18억 3800만 원을 비롯해 104억 2600만 원 배분
  • 기사등록 2017-10-20 08:50:00
기사수정
    전신주 공중케이블 정비
[시사인경제] 수원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17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방자치단체 협조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서울시, 6대 광역시 등 인구 50만 이상 20개 도시를 대상으로 공중 케이블 정비사업 협조도를 평가했고, 수원시는 ▲현장지원협조(40점) ▲사업관리협조(40점) ▲주민협조(30점) 등 전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종합점수가 100점인 지자체는 수원시가 유일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종합점수 80점 이상인 지자체를 ‘우수지자체’로 선정해 정비사업 투자비 인센티브(추가 배분)를 부여한다. 수원·부천·부산·광주·남양주·서울·대구·안양시 등 8개 지자체가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대상지 투자사업비 배분을 확정했고, 수원시에 인센티브 18억 3800만 원을 비롯해 104억 2600만 원을 ‘2018년도 관내 공중케이블 투자사업비’로 배분했다. 수원시는 이달 말까지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정비사업 대상지를 알릴 예정이다.

수원시는 내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구별로 전수조사를 시행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원시, 한국전력공사, 통신사와 함께 구성한 ‘공중선 정비 추진협의회’가 정비대상지 사업 물량과 사업비를 산출했다.

수원시는 2013년부터 한국전력 경기지역본부, 지역통신사업자와 함께 불량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을 추진해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있다. 정비 대상은 ▲얽혀있거나 여러 방향으로 설치된 인입선(본선에서 특정 장소까지 따로 끌어들인 선) ▲폐기해야 할 공중케이블 ▲하나의 전주에 과다하게 설치된 통신 설비 등이다.

수원시는 올해 파장동 파장시장, 송죽동 일림공원, 연무동·조원1동 행정복지센터, 세류2동 버드내경로당·신원연립·남부교회, 우만2동 금성아파트 일원 등 8개 지역 전신주·통신주의 공중케이블을 정비하고 있다.

수원시는 ‘공중선 정비 추진협의회’ 회의를 틈틈이 열어 정비사업 진행 중 문제점이 발견되면 보완책을 마련하고, 반상회보 등에 공중케이블 정비 일정 등을 게재해 주민들에게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이창수 수원시 도로교통관리사업소 도로정비과장은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협조도 평가에서 만점으로 1위를 차지해 기쁘다”면서 “전신주 위에 얽히고설킨 공중케이블을 정비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원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8154
  • 기사등록 2017-10-20 08: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