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14회 한미친선 문화한마당
[시사인경제] 지난 9일과 10일, 경기도와 평택시 주최하고, 평택시국제교류재단과 송탄상공인회의 주관으로 이틀 동안 평택시 신장근린동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14회 한미친선 문화한마당 행사가 약 2만 1천여 명의 평택거주 내외국인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행사 첫날 개최된 개막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을 비롯해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 등 시도의원이 참석했고, 미국측은 51전투비행단 캐리 커벌슨 대령, 51임무지원전대 케리 푸루 대령, 미7공군 데이비드 데뜨리쓰 대령, 험프리스 기지 패트릭 멕켄지 부사령관, 방공포여단 리차드 라이트 대령이 참석해 축제 행사를 빛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개막식 축사에서 “이번 축제를 통해 평택시민들과 주한미군 가족들이 한마음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친구이며 이웃이 되고 앞으로 평택시민들과 미군장병과 가족 간의 우정이 한층 더 돈독해 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다채로운 시민 참여 체험부스가 마련됐으며, 활쏘기, 전통악기 체험, 연등 만들기, 김치 만들기 체험 등 한국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체험부스와 세계의상체험, 헤나 타투, 아프리카 음식체험 등 미군 및 외국인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가 어우러져 진정한 한미 화합의 장이 이루어졌다.

한미 양국의 교류 증진을 위한 축제인 만큼 공연팀도 각국을 대표하는 팀으로 구성됐다. 한국을 대표하는 무대로 평택웃다리 농악팀의 풍물공연, 거북놀이보존회의 난타공연으로 축제 첫 날의 무대를 열었고, 미8군 군악대 브라스공연, 주한미군자녀팀의 부채춤공연, 미55전투비행단의 색소폰 공연이 무대의 열기를 이어갔다. 평택시 태권도 시범단 시연, 지역 색소폰 동아리, 빅밴드공연, YS지영희 어린이 합창단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처음으로 미군 및 외국인이 직접 운영하는 부스가 마련돼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의 체험거리가 더욱 다양해졌다”며 “한-미 양국의 화합에 의미가 있는 만큼 내년에는 한-미가 함께 만드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6841
  • 기사등록 2017-09-11 15: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