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만수 부천시장과 시립도서관 사서 북토크
[시사인경제] 김만수 부천시장과 시립도서관 사서들이 지난 8월 30일 시청 판타스틱큐브도서관에서 ‘제4의 물결이 온다’를 읽고 서평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2017년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부천시민이 9월 한 달 동안 오롯이 이 한권은 읽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서 가진 북토크 시간이었다.

김만수 시장은 “‘제 4의 물결’이란 제목을 가진 책들은 흔하지만 이 책은 저자의 이름을 걸고 가장 구체적이고 확실한 미래상을 제시해서 주목할 수밖에 없는 책이었다.”고 추천하게 된 이유를 말했다.

‘4차 산업혁명, 부의 기회를 잡아라’라는 부제를 가진‘제4의 물결이 온다’의 저자 최윤식은 ‘한국관 잃어버린 10년, 삼성의 미래, 아시아 대위기론, 미 중의 패권전쟁과 중국의 미래, 미래산업의 미래’에 대한 예측 시나리오를 발표해 40대 젊은 나이에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문 미래학자로 손꼽힌다.

이 책은 지능혁명으로 자본을 이기는 개인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임박한 아시아 대위기 속에 1513%의 투자 기회가 있다’고 주장한다.

“추천하신 책이 여러 계층의 시민이 읽기에 다소 어려운 감이 있지 않냐”는 한 사서의 질문에 김만수 시장은, “책을 추천할 때 우선은 읽는 사람, 즉 시민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해 본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275쪽 블랙 스완 투자 수익 시뮬레이션 도표가 핵심이다. 미래를 예언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기간 안에 일어날 시나리오를 객관적인 기준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다만 투자의 결과로 손실을 보는 것도 전적으로 투자자 개인의 책임임을 명시하자는 문구도 있다”고 부가 설명해 사서들이 파안대소했다.

부천시는 9월 독서의 달 추천도서인 ‘제4의 물결이 온다’를 보다 많은 시민이 읽어 볼 수 있도록 원미도서관 등 9개 도서관에 여러 권을 준비하고, 이 책을 읽고 시민이 서로 생각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독서동아리, 워크숍, 북토크콘서트 등의 주제 도서로 추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6433
  • 기사등록 2017-09-01 10: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4. 조용호 도의원, 동탄 물류센터 교통영향평가 심의에 유감 표명… 경기도의 대책 촉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은 8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동탄 장지동 물류센터의 교통영향평가 심의 통과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조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해당 물류센터 부지는 화성시에 속하지만, 물류차량의 주요 통행로는 오산시 동부..
  5. 최종현 대표의원 서남부권역 초선의원과 소통정담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수원7)이 지난 6월 동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의 정담회에 이어 당내 초선의원들과 소통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8일(월) 경기 서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 소통정담회를 개최하여 대표단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초선의원으로서의 겪은 어려움과 극복방법, 정책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