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민퍼레이드
[시사인경제] 평택시민과 주한미군이 함께 모여 500년전의 과거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시민퍼레이드가 열린다.

평택시에서는 오는 9월 9일 팽성읍 객사 일원에서 조선시대 임금을 알현하는 행사인 망궐례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퍼레이드를 지난해에 이어 대대적인 시민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망궐례는 조선시대에 궁궐이 멀리 있어 왕을 직접 배알하지 못하는 관리들이 궐패를 모신 객사 등에서 설날, 보름날, 단오 한식, 추석에 궁궐을 바라보고 인사를 올리는 예를 의미한다.

시민이 함께 만드는 이번 행사는 팽성국제교류센터에서 팽성읍 객사에 이르는 약 1.7km구간을 행진하고 객사에서 망궐례 의식을 재연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시청 관계자에 따르면 “'임금님 만나러 가는 길!'이라는 부제로 시민들이 함께 각자의 소원과 희망을 담은 깃발을 들고 행진하며 옛 선조의 전통을 재연하며 시민화합을 다지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로 전했다.

본 행사는 시민이 주도적 참여형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이 차별화 되고, 우리고장의 자랑인 팽성읍객사의 문화적 가치를 주민과 함께 고취하는 계기가 되는 특별한 행사이다.

특히 k-6험프리스 미군가족들의 대거 참여하고 타 지역 시민들도 참여하는 등 명실 공히 평택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함에 있어 손색이 없을 것으로 큰 기대를 한다.

다문화 전통의상 등 다양하고 화려한 복식으로 약 천오백여명의 시민과 다양한 단체가 참여할 예정인 이번 행사는 팽성읍사무소 일대에서 함께하는 다양한 먹거리, 전통문화체험, 예술 공연, 버스킹 공연까지 함께 준비돼있다. 본 행사는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숨은 문화재를 발굴해 활용하는 사업의 좋은 모범사례로 운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6172
  • 기사등록 2017-08-25 14: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