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2017 수원정보과학축제 4차 산업 혁명 체험의 장으로 꾸려 - 수원정보과학축제 착수보고회 및 조직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 기사등록 2017-06-13 07:37: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수원시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수원실내체육관과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17 수원정보과학축제’를 ‘4차 산업 혁명 체험의 현장’으로 꾸민다.

수원시는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7 수원정보과학축제’ 착수보고회·대회 조직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올해 대회에 ▲ICT(정보기술과 통신기술 합성어) 아이디어 공모전 ▲전국 지능형 로봇대회 ▲캡스톤 디자인(공학인재들의 창의적 종합설계 작품) 페어 ▲전국 지능형 로봇대회 ▲수원 IT 경진대회 ▲드론 만들기 창작대회 ▲학생과학축제 한마당 ▲시민 참여프로그램 등 6개 부문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능형 로봇대회’는 자율주행 자동차, 우주, 스포츠 등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주제로 다채롭고 풍성하게 진행된다. 수원시 관내 5개 학교를 미리 선발해 소프트웨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대회에 참가하는 동아리 육성 프로젝트가 운영된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드론창작대회’는 현장에서 직접 조립해 비행하는 형식으로 이뤄지는 타 대회와 달리 수원화성과 접목해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ICT 아이디어 공모전’과 ‘캡스톤 디자인 페어’는 2015년부터 운영해 해마다 참여자 수준과 작품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참여 대학의 수도 증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직접 과학 작품을 만들고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과학축제 한마당, 3D 펜, 드론과 로봇존, VR(가상현실) 및 AR(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IoT(사물인터넷)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은 “수원정보과학축제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이루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새로운 아이템 개발로 최신 정보과학의 흐름을 소개하는 종합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위촉된 조직위원회 위원들은 학계, 교육계, 관련 기관 등 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대회가 끝날 때까지 행사를 자문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3204
  • 기사등록 2017-06-13 07: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