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문화가 있는 취업박람회
[시사인경제] 남양주시는 지난 8일 '문화가 있는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남양주체육문화센터(실내체육관)에서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실시된 이번 행사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기관 협동으로 추진해 1,000명이 넘는 청년, 중장년 구직자가 몰리면서 취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채용관에는 ㈜빙그레, ㈜씨트리, ㈜코스모스제과 등 관내외 우수기업 31개사가 참여해 현장면접을 실시했으며, 일부기업은 현장에서 추가 구인을 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공된 일자리는 357개로 1,000여명의 방문자 중 694명이 구직등록을 신청했고 현장 면접인원이 600여명, 채용이 결정되거나 2차면접이 확정된 인원이 150명에 달했다. 참가기업 중 미채용된 기업에 대해서는 알선과 동행면접 등 사후관리를 통해 구인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이 참여해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지원교육 등에 대한 홍보와 상담도 이루어졌으며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상담, 서민금융상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감을 줄여줄 문화공연과 취업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이력서&자소서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증명사진 촬영, 부채 캘리그라피, 캐리커쳐)도 진행했고 4차산업 체험관(드론체험관, 경기도 와우스페이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장은 “새 정부의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 방향에 맞추어 시의 일자리대책을 추진해 계층별, 직종별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취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상담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031-590-2687∼9)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3155
  • 기사등록 2017-06-09 14: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