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AIIB 연차총회, 한류와 함께 아시아와 세계를 잇다! - AOA와 린이 온다
  • 기사등록 2017-06-01 13:59:00
기사수정
    기획재정부
[시사인경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제주에서 개최되는‘2017 AIIB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연차총회‘는 K-POP 등 우리나라의 우수한 문화콘텐츠, 웰빙 푸드로 각광받는 전통한식, 제주내 천혜의 자연경관을 소개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먼저, 축하공연은 K-POP 가수 ‘AOA’와 ‘린’이 선봉에 나선다.

총회 첫날 열리는 부총리 주재 환영만찬에서 AOA는 ‘심쿵해’, ‘Excuse me’, ‘짧은 머리’ 등 히트곡을 불러 77개 회원국 대표단에게 K-POP의 우수성을 보여줄 것이다.

국내 최초 다문화 가정 어린이 합창단인 ‘레인보우 합창단’ (15개국 23명으로 구성)도 ‘아리랑’, ‘Summer Night’, ‘세계민요메들리(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으로 흥겨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다양성 속의 조화를 상징하는 무지개처럼 연차총회 참석자들이 화목하게 어울릴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와 콘트라베이시스트 성민제의 협연, 서울시립무용단의 장구춤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회 둘째날 원희룡 제주도지사 주재 만찬에서는 린이 감미롭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한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태양의 후예’ 등의 삽입곡을 불러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손님을 환영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담은 청사초롱퍼포먼스와 최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제주해녀문화를 담은 창작뮤지컬 ‘호오이 스토리’ 공연도 준비돼 있다.

K-POP 가수의 공연소식이 알려지자 중국·홍콩·말레이시아·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연차총회 참석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오는 17일은 ‘한식의 날’로 지정해 한식재단 협조하에 수석대표 오찬에 계절복쌈, 오미자화채, 도라지 정과 등 한국의 세시풍속을 소개할 수 있는 요리를 제공하고, 행사장내 대표단 라운지에는 고시볼, 강정, 유과 등 전통 다과를 비치할 계획이다.

오는 18일에는 회원국 대표단 등 모든 총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관광’ 프로그램(중식 및 입장료 무료)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성산일출봉’, ‘거문오름’ 등 우리나라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홍보하고, 용암해수자원화센터와 같은 산업시설들을 소개함으로써 제주도의 청정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7 AIIB 연차총회 등록은 6월 9일까지 연차총회 공식 홈페이지(www.aiib2017.org)에서 할 수 있으며, 등록 신청자들은 同홈페이지에서 ‘무료관광’을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2914
  • 기사등록 2017-06-01 13: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