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학부모지원단의 새로운 출발 응원 - 청소년 진로교육에 동참해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
  • 기사등록 2017-05-23 11:18:00
기사수정
    고양시, 학부모지원단의 새로운 출발 응원

[시사인경제] 고양시는 고양시고양교육청이 주최하고 고양시 청소년진로센터가 주관하는 학부모지원단 진로코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부모지원단 진로코치 집합연수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3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경기북부교육지원청 오경희 장학사의 강의를 시작으로 ▲학부모 진로코치 등장 및 배경 ▲진로체험 운영 사례 ▲진로 체험처 발굴 ▲학생 인솔 안전자 교육 ▲학부모 진로코치 역할 강의 등을 실시했다.

진로교육 지도자 자격 연수에 참여한 백석중학교 윤혜진 학부모는 “원격연수 40시간을 이수하고 이번집합 연수에 참여하게 됐다”며 “연수가 5일 동안 진행돼 처음 시작할 때는 부담감이 컸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진로교육지도자격을 이수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한 “사례중심의 강의로 구성돼 있어 이해도 잘되고 즐기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고양시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에 동참해 청소년의 꿈과 끼를 찾아주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학부모지원단 1기 김혜자 단장은 “새로운 학부모들과의 교류의 장이 만들어져 좋았으며 앞으로도 경험들을 공유하며 2기 학부모지원단들과 자유학년제 지원에 더 힘씀으로써 아이들의 미래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학부모지원단은 지역사회에서 진로체험분과, 상담분과, 연수분과, 창직분과, 컨설팅분과로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학부모지원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http://gyjinro.or.k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gyjinro/)을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2274
  • 기사등록 2017-05-23 11: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