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시군종합평가 대비 지표담당 교육에서 정선구 경기도 평가담당관실 성과관리팀장이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고 있다 |
|
[시사인경제] 부천시는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부서장 및 지표담당자 등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시군종합평가 대비 지표담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에서 시·군이 추진하는 국·도정 주요시책의 추진상황을 평가하여 정책 시행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정부합동평가 지표와 도정 주요시책 등 130여개의 지표로 이루어진다.
강사로 초빙된 오흥석 평가전문관은 평가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지표별 실적향상을 위한 부서장의 관심과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평가방향에 맞는 실적향상 전략, 효율적인 정성평가 지표 작성요령, 평가시스템 사용방법 등 이었다.
교육참석자 최○○ 주무관은 “시군종합평가의 진행과정, 지표관리 방법, 정성지표 작성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듣고나서 어렵게만 생각했던 평가가 지표 실적향상을 위한 추진방향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정선구 경기도 평가담당관실 성과관리팀장은 “시군의 적극적인 협력이 우리도의 성과를 끌어올리는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면서 2017년 합동평가의 중점 추진사항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실적을 향상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장려상 수상실적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보다 도전적인 목표로 우수한 성과달성을 위해 부진지표 컨설팅 실시와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등 실적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