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일 ‘제1회 고양 문화마켓’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등 고양관광특구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17-05-16 13:38:00
기사수정
    20-21일 ‘제1회 고양 문화마켓’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시사인경제] 고양시는 오는 20일과 21일 ‘2017 제1회 고양 문화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 제1회 고양 문화마켓’은 고양관광특구인 ▲노래하는 분수대 ▲고양관광안내센터 ▲고양문화원 ▲원마운트에서 추진되며 다양한 문화 관광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된다.

첫째 날인 20일 노래하는 분수대에서는 일산서구청의 ‘푸른고양 나눔장터’가 진행된다. 더불어 고양관광안내센터에서 다례체험과 전통아트마켓이, 원마운트에서 일산아지매의 수공예품마켓과 식품과 농수산품을 판매하는 그리너리마켓, 고양교육지원청 청소년문화기획단의 아이디어마켓이 펼쳐진다.

다음날인 21일(일)에는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과 길고양이 돌보기 및 반려견 행동교정 Q&A, 고양이 캐릭터 기념품 판매 등 20여개 단체가 참여하는 ‘고양펫마켓’이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일산 열무축제가 고양문화원에서, 룰루랄라 동요대회가 원마운트에서 각각 함께 진행된다.

한편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돼 있다. 20일 노래하는 분수대에서는 ‘고양시 찾아가는 콘서트’가 펼쳐지는데 고양시민예술단을 비롯해 고양시립합창단, 아이돌 스타라이징 공연이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또한 21일에는 이색 펫 패션쇼, 반려견 행동교정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애견·애묘가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고양문화마켓은 지역상가, 주민, 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관광객들에게는 쇼핑을 유도하는 마켓형 축제로 기획됐다”며 “각각의 장소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 한해 스탬프 투어도 진행해 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고양시 관광 캐릭터인 고양이가 고양시를 더욱 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산업으로 이어져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훌륭한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활동을 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신한류관광과(☎031-8075-34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1859
  • 기사등록 2017-05-16 13: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