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역 고가 만화전 확대 전시, 지난 감동을 다시 한 번 - 5월 1일부터 6월 말까지, '희망의 서울, 서울을 그리다展' 확대 전시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5-01 09:42:00
기사수정
    서울의 랜드마크 (김광성 作)

[시사인경제]서울시는 (사)우리만화연대와 함께 지난 2월부터 서울역에서 진행하고 있는'희망의 서울, 서울을 그리다展'을 5월 부터 6월 말까지 두 달 간 확대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장 전시는 오는 5월 20일 ‘서울로 7017’ 개장을 맞아 서울역 인근을 찾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제공의 일환으로 서울시가 기획한 것이다.

이번 만화전은 김광성, 박재동, 이희재 화백의 기존 전시작품을 60여 점으로 추리고, (사)우리만화연대 소속 19명의 신진작가의 작품 중 근현대 서울역 일대의 삶을 스케치한 작품 37점을 추가해 총 10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만화가로 이름 높은 김광성, 박재동, 이희재 화백은 지난해부터 서울시와 함께한 서울역 일대 만화전 개최를 통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작품 면면을 살펴보면'서계동 언덕에서 청파마을을 굽어보며', '내 기억 속의 서울역'등 과거 서울로 여행을 떠나는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작품과 더불어 이희재 작가의 '촛불, 시청광장'등 동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의 생활의 기록과 사회상을 반영한 작품도 다수 찾아볼 수 있다.

신진작가의 작품 중에서는 서울역 고가와 서울역 일대를 다룬 작품이 많다. 김용길 작가의 '즐거운 상상', 최정우 작가의 '고흐가 만난 서울역 고가공원'등은 개장을 앞둔 서울로 7017의 꽃과 수목이 만발한 모습을 상상해 그린 작품이다.

작품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역 연결통로와 6번 ∼ 9번 출구에 전시되어 서울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지나는 길에 잠깐 짬을 내 일상 속에서 무료로 만화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넓은 전시공간을 활용, 최대 가로 841mm 세로 1,189mm 대형 작품을 게시해 웅장함을 더했고 마치 미술관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배치했다.

김준기 안전총괄본부장은 “이번 전시회는 압축성장으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서울, 그 중에서도 근현대사의 애환이 깃든 서울역을 포함한 서울역 일대 스케치를 통해 옛 추억을 되살리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5월 20일 개장하는 서울로 7017에도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1106
  • 기사등록 2017-05-01 09:4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