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임성택 기자 =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난 22일 오후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1회 서울시 교육.아동 청소년 지원 정책 포럼에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새로운 교육문화’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번 포럼은‘서울시와 지자체의 전략적 협력으로 이루는 마을이 학교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서울시 교육아동청소년 지원 정책 포럼 추진위원회 주최로 최홍이 서울시 교육위원장, 구의원, 서울시 교육단체, 교사 등 교육정책을 펼치는 핵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산시는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혁신교육을 성공적으로 펼치고 있는 점이 부각돼 타시도에서는 유일하게 초청을 받아 오산의 교육정책을 발표하게 됐다. 그밖에 교육정책 사례발표로는‘구로, 금천구 혁신교육지구’사례,‘은평구의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교육’사례 등 발표가 있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날 발표에서 “새정부의 교육정책을 한마디로 요약하면‘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교육’이라며 이는 오산시에서 3년전부터 고민해 실행하고 있는 오산의‘학교 밖 학교’교육인 지역특화사업의 내용과 맥락을 같이 한다”며 “오산시에서는 전국 최초로 혁신교육에 대한 연구와 지원 역할을 수행하는 혁신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해 시가 기획한 지역특화사업의 운영기능을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곽시장은 “지역특화 사업인 ▲오산 전역이 교육의 현장이 되는 시민참여학교 ▲학부모의 눈으로 오산의 미래를 꿈꾸는 학부모스터디 ▲시민 멘토단을 통해 청소년의 꿈을 찾아주는 꿈찾기 멘토스쿨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오산시는 이번 서울시청에서‘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오산의 새로운 교육문화’정책 발표를 계기로‘오산시의 한발 앞선 혁신교육 정책’이 타 지자체와 교육정책 관계자들에게 벤치마킹의 대상이 됨을 시사했다.
 
한편 오산시 관계자는“대한민국 교육 1번지인 서울시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서울시에서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교육.복지 민관협의체 등은 오산시도 활성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연구하겠다”며 “지역과 함께 하는 새로운 오산의 교육문화 사례를 널리 홍보해 전국 우수 사례로 정착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038
  • 기사등록 2013-08-24 16: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