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인천중기청, 중기 판로지원 위해 힘을 합치다 - 5.16.(화) 코스트코 송도점에서 중소기업제품 홍보전 개최, 5.2.까지 접수
  • 기사등록 2017-04-19 09:43:00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시사인경제] 인천시와 인천중기청이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인천광역시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관내 중소기업과 대형유통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오는 5월 16일(화) 코스트코 송도점에서 ‘품질우수 및 창업기업 제품 홍보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시에서 지정한 품질우수제품과 인천중기청의 1인 창조기업 및 관내 BI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8개사를 선정하여 아이디어 생활소비재 제품 등에 대해 내실있는 홍보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도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회(3.21.개최)에 이어 관내 매장 내에 중소기업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 및 전시 지원물품 일체를 제공하기로 했다.

참가를 신청하는 기업은 오는 5월 2일까지 인천시 산업진흥과(440-4296∼7, kyungaya@korea.kr) 또는 인천중기청 창업성장지원과(450-1125, cikang76@korea.kr)에 문의하면 된다.

인천중기청 관계자는 “창업기업 등의 초보기업들은 시제품 생산단계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제품 구매의사 타진 및 소비재 트렌드를 반영한 실제 제품 제작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번 홍보전을 적극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 제작의 기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 관계자도 “이번 행사는 자체적으로 홍보 등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관련 기업들이 코스트코 홍보전을 적극 활용해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고 품질우수제품을 널리 알리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회때 참가했던 8개 제품은 음식물 탈수기, 유아용 블록, 무릎 사우나, 대나무 식기 등으로 방문 고객들이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충분히 제공하여 관내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

참가기업 중‘친환경 음식물 탈수기’제조사인 ㈜루시는 “하루동안 홈페이지 접속자가 평상시의 5배가 넘고, 택배발송 등 상당량의 예약 주문이 들어와 유통업체 내에서 고객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한 홍보의 중요성을 실감했다”고 밝혔다.

인천 품질우수제품(QR인증)은 인천에서 생산되는 공산품 및 생활소비재 중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지금까지 모두 850개 제품이 지정됐으며, 이들 제품들은 지정기간(3년) 동안 판로개척 등 집중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인천 품질우수제품(QR인증) 지정대상은 인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기업이 생산한 공산품 중 자체 브랜드로 판매하는 제품 및 성능·품질·기술력이 유사 경쟁제품보다 우수한 제품이다. 지정기간이 만료되면 재신청할 수 있다.

지정된 인천 품질우수제품(QR인증)은 지정서를 교부하고,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우수제품 판매장 입점 및 시책 지원사업 신청시 가점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20088
  • 기사등록 2017-04-19 09: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