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참가하세요! - 생애주기별 국민안전교육을 위한 국민안전체험장 등 다채로운 행사
  • 기사등록 2017-04-13 11:42:00
기사수정
    안전체험마을 운용(안)

[시사인경제]국민안전처는 올해'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를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국내 안전산업 활성화를 위해 ‘15년부터 매년 국민안전처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 전시회이다.

이번'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재난, 치안·보안, 산업안전, 화재, 해양안전, 보건·위생, 공공안전서비스 등 분야별 최신 제품과 기술·서비스, 트렌드 등을 파악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재난·화재 안전 전시회에는 각종 재난구조 및 탐색에 활용되고 있는 ‘드론’을 주제로 한‘드론특별관(Drone Pavilion)'을 운영하며, 치안·보안전시회에는 최근 치안유지에 있어 핵심으로 논의되고 있는‘지능형 CCTV’, ‘생체인식기술’ 등의 최신 제품 및 서비스가 전시될 예정이다.

공공안전서비스 전시회에는 관련 정부 및 공공기관이 참가하여 국민안전 실현을 위한 범정부적 안전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산업박람회 기간 중 국제도로교통박람회(ROTREX, Road & Traffice Expo)’와 ‘기상기후산업박람회’를 동시 개최하여 안전관련 연관 분야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한 기업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해외바이어 및 해외 정부대표단 초청을 확대하고 교류도 내실화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지난 1, 2회 박람회를 통해 약 1,900억원의 상담실적을 올렸던 수출상담회(Trade Meeting)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주관으로 진행하며, 해외 전시주최 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100여 곳 이상의 해외바이어 유치를 추진한다.

또한, 기업의 사전 해외진출 수요를 반영하여 해외 정부대표단 초청을 20여 개 국가로 확대하고, 국내 참가기업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참관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국민안전체험관도 운영될 예정이며, 지난해보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형 콘텐츠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체험하며 교육할 수 있는 분야별 콘텐츠를 확대하고, 생애주기별 교육 콘텐츠를 확보하여 맞춤형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국민안전처는 킨텍스를 주관기관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박람회 개최를 추진 중에 있다.

지난 10일에는 박람회 참여에 관심이 있는 2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이번 박람회의 방향 및 참여방법 등을 안내하였으며, 향후 지자체, 관련 부처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각 기관의 안전정책 홍보 등 박람회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사무국(☏031-995-8245)으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www.k-safety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공공기관·단체 및 기업은 9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 기업은 조기 신청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특별히 경기도 업체에 대해서는 참가비 50%를 지원한다.

일반 국민은 사전 등록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9606
  • 기사등록 2017-04-13 11:4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