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가 만든 ‘보고 싶은 고양’, 초등학교 인기 짱! - 관내 63개 초등학교 사회수업 교육자료로 이용해 큰 호응
  • 기사등록 2017-04-13 11:15:00
기사수정
    고양시가 만든 ‘보고 싶은 고양’, 초등학교 인기 짱!

[시사인경제]고양시에서 만든 영상물인 ‘보고 싶은 고양’이 관내 초등학교 사회교과 영상교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빼어난 영상미로 잔잔하게 담은 ‘보고 싶은 고양’은 관내 63개교에서 전체조회, 정례시간에 사회수업 교육자료로 이미 방영했거나 방영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지난해 1월부터 북한산, 서오릉 등 빼어난 자연 환경과 함께 킨텍스, 아람누리, 어울림누리와 같은 현대적 시설이 어우러진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고양시의 모습을 드론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했으며 어른은 물론 아이들의 눈높이에도 맞춰 남녀노소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영상을 통해 자연의 보고인 장항습지 및 아름다운 벚꽃이 만개한 호수공원, 임진왜란 때 권율장군이 왜적을 크게 물리친 행주산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더불어 시 상업의 중심지인 라페스타, 웨스턴돔은 물론 아람누리, 어울리누리, 킨텍스 등 지역 랜드마크도 포함돼 있다.

영상물을 시청한 학교 관계자들은 “지역사회를 공부하는 초등학생들에게 보는 재미는 물론 우리고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교재”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해 ‘5020 고양 가와지볍씨’에 이어 올해 ‘보고 싶은 고양’ 영상물 보급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자원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보급할 예정이다.

‘보고 싶은 고양’은 고양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 볼고양 (www.goyang.go.kr/goyangtv)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9603
  • 기사등록 2017-04-13 11: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