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용인시와 용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 및 청년창업 기반 조성 프로젝트의 하나로 ‘사회적기업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선발 예정인원은 총 12명 내외로,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있고 도전 정신과 열정을 가진 용인소재 대학교 재학생이거나 용인 거주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5월 초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용인 관내 사회적기업의 현장을 방문하고, 사회적기업 현황과 실태를 파악한 후 사회적기업의 체험활동 성과를 SNS를 통한 사회적기업 온라인 홍보를 수행한다. 또한 사회적기업 전시 판매 행사 지원 등 마케팅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와 윤리적 소비촉진 캠페인을 담당하게 된다.

지난해 1기 사회적기업서포터즈들은 용인시 사회적기업 7개소 탐방, 광고 UCC촬영 및 제작 2회, 사회적기업의날 행사지원 2회, 블로그 25건 게시 등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들 서포터즈들 가운데 3인 팀을 이루어 2013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최 소셜벤처 경연대회에 참가, 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분야 우선선발권을 수상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서포터즈 활동 혜택으로는 활동 인증서 지급 및 자원봉사활동 인정, 사회적기업 관련 행사 초청, 사회적기업가와 멘토연결, 활동 우수자를 선발하여 포상 등을 제공한다.

신청은 용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jjeomo@hanmail.net, 031-324-4518)하면 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서포터즈 활동은 창업의 꿈과 사회 가치 실현을 위한 의지를 가진 청년이라면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가치를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867
  • 기사등록 2014-04-16 08: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2.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