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임성택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구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U-City 통합운영센터를 시민들에게 체험과 견학을 통해 활짝 문을 열었다.

이번 센터 견학체험은 지난해 12월 개소후 각종 CCTV와 교통관련 시스템을 통합해 관제함으로써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U-City 통합운영센터 운영으로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음을 인식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계획됐다.

시에서는 우선 4월중 관내 궐동 지구의 상가번영회와 통장협의회 등 주요단체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해당단체 등의 정기회의를 센터 견학실에서 진행 후 센터의 시설물을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견학과 체험의 주요 내용으로는 센터의 필요성과 기능·역할 등에 대한 동영상 시청, 센터 비상벨 체험, 어린이공원·학교 주변 등 생활 근거지에 대한 영상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궐동 지역에 U-City통합운영센터에서 연중무휴 24시간 CCTV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는 현수막을 게시해 범죄 등 사고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일반 시민들의 통합운영센터 견학으로 안전도시 오산시 이미지 구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4월말까지 관내 남촌동 지역에 CCTV 5개소 19대(생활방범 3개소 11대, 어린이보호 2개소 8대)를 추가 구축해 범죄 예방 등에 힘쓸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864
  • 기사등록 2014-04-10 08: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2.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