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상현실 패러글라이딩, 드론 축구 등 우리 지역만의 재미있는 스포츠 콘텐츠를 찾습니다! -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 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4-05 09:39:00
기사수정
    2016년 사업별 주요 사진

[시사인경제]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5일 오후 2시, 한국스포츠개발원(서울시 노원구 소재)에서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 설명회를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이창섭)과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도권을 제외한 기초지자체와 해당 지자체 소재의 기업, 산학연구기관 등 협력기관을 대상으로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의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공모 일정과 참여 방법 등을 안내한다.

지역 특화 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은 지역민 또는 관광객이 해당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지역 고유의 스포츠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문체부는 2014년부터 지금까지 11개 기초지자체 또는 협력기관에 약 25억 원을 지원해왔다.

사업 추진 3년 차인 2016년에는 경제적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났다. 또한 가상현실, 드론, 신소재 등이 결합된 융·복합 콘텐츠가 개발되어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강원 영월군은 가상현실을 통해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할 수 있는 4차원(4D) 체험관을 2015년에 구축해 성공리에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설치 지역을 4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2016년에는 전북 전주시가 세계 최초로 신개념 스포츠인 ‘드론 축구(드론과 축구 결합)’를 창안했는데, 올해 안에 전국에서 30여 개 이상 관련 동호회가 창단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개발 중인 드론 축구공도 선주문(300개, 시가 1억 8천만 원 상당)이 완료되는 등, 드론 축구는 드론 마니아 층 사이에서 빠른 속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문체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2017년에도 특색 있는 지역 고유의 스포츠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할 지자체 2곳을 더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지자체는 국비 보조금 최대 3억 원을 지방비와 1:1로 대응하는 조건으로 지원받는다. 아울러 매년 연차평가를 통해 최장 3년간 최대 9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은 단순히 건강 증진을 위한 스포츠 활동보다는 여가생활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활동을 선호하고 있으며, 그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지자체 고유의 재미있는 스포츠 콘텐츠 개발을 장려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신체활동이 한층 더 풍성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8635
  • 기사등록 2017-04-05 09: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