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이 서울시내 학교와 농어촌마을 간 도농교류 활동을 추진하고 학교급식에 안전한 식재료 공급을 위해 농어촌체험마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 정보를 제공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24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에서 ‘도농교류 활성화 및 친환경 농산물 정보제공 위한 공동 실천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농어촌 마을별 친환경 농산물 생산품목 제공 △농어촌 체험마을 정보 제공 △재능기부 및 기타 협력 사업 등을 공동 시행할 계획이다.




농어촌공사는 농어촌 체험마을, 6차 산업화 지원 사업을 해오며 각 지역 농어촌마을 및 다양한 농식품 관련 업체들과의 네트워크를 갖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전국 50개 학교와 함께 도농교류학습을 추진한 바 있다.




이상무 사장은 ‘안전한 농산물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기여하고, 농어촌 체험을 통해 도시와 농어촌의 교류를 활발히 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농어촌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773
  • 기사등록 2014-01-28 08: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