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SBS

[시사인경제]오는 16일(목) 방송되는 SBS '컬처클럽‘에는 국악의 세계화를 이끄는 ’거문고 연주자‘ 허윤정이 출연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또 ’컬처클럽‘ 패널들은 ’미술품 잔혹사‘를 통해 세기의 ’미술품 도난사건‘들을 짚어본다.

■ 국악의 세계화를 이끄는 거문고 연주자, 허윤정

국악의 세계화를 이끄는 예술가 허윤정이 ‘컬처클럽’에 출연한다.

허윤정은 지난해, 스페인 산티아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월드 뮤직 엑스포-워맥스’ 쇼케이스에 우리나라 거문고를 들고 무대에 올라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허윤정은 예원 중학교에서 한국무용을,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서울대 국악과에서 거문고를 공부한 국악인으로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부수석을 역임했다. 2007년에 미국 록펠러재단의 레지던스 아티스트로 선정된 허윤정은 뉴욕에서 재즈 뮤지션들과 교류하며 꾸준히 재즈와 국악을 함께 하고 있다.

“나를 소름 돋게 만드는 건 지금껏 전통음악 하나뿐”이라는 허윤정은 “국악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많은 이들과 국악으로 나누고 싶다”며 월드 음악, 프리 음악, 재즈 등을 국악과 조화시키는 새로운 장르를 선도 중이다. 특히, 영국의 ‘재즈 명문가’로 불리는 ‘액트’에서는 앞으로 허윤정이 낼 음반을 5장이나 미리 계약하자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강단 있는 남성의 매력과 부드러운 여성의 매력이 동시에 느껴지는 거문고 연주자 허윤정의 이야기는 16일 오전 1시에 방송되는 ‘컬처클럽’에서 만날 수 있다.

■ 미술품 잔혹사 - 사라진 미술품 이야기 <1>

재치있는 입담과 날카로운 논리력을 가진 예술인문학자 이동섭,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미술평론가 홍경한, 그리고 거침없는 일침이 매력적인 미술평론가 정준모가 이야기하는 사라진 미술품들의 뒷이야기 ‘미술품 잔혹사’에서는 사라진 미술품들에 대한 사건을 정리해본다.

지난 1990년 3월, 보스턴의 이사벨라 스튜어드 가드너 박물관에는 곳곳에 빈 액자가 걸려있었다. 이는 당시에 도난당한 작품의 자리로 값어치로만 총 5억 달러 이상이었다. 도난당한 13점의 작품들은 30년이 다 되도록 여전히 행방이 묘연한 채 보스턴 박물관의 미스터리로 남아있다.

그런가 하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도난사건’은 전 세계 미술계를 발칵 뒤집었던 희대의 사건으로 기록되고 있다. 범인은 모나리자 보호 액자를 만들 때 유리공으로 참여한 빈센초 페루자였는데, 다행이 그림이 무사히 돌아오긴 했지만 재판 결과 범인이 ‘징역 6개월’이라는 형량을 받아 또 한 번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사건이었다.

과연 ‘컬처클럽’의 패널들은 세기의 미술품 도난사건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상상을 뛰어넘는 도난방법과 아직도 돌아오지 못한 세기의 명작들에 대한 뒷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소개한다. ‘컬처클럽’은 오는 16일 오전 1시에 방송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5549
  • 기사등록 2017-02-15 16: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