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방부, 장병자기개발학습 우수부대 및 유공자 포상식 개최 - 장병들의 주훈야독(晝訓夜讀)을 지원
  • 기사등록 2017-01-24 11:56:00
기사수정
    자기개발학습 실적

[시사인경제]국방부는 24일(화) 오전 11시 국방컨벤션에서, 서형석 국방교육정책관 주관으로『장병자기개발학습 우수부대 및 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식에서는 자기개발학습 우수부대로 육군 제7사단을 포함해 총 8개 부대에 장려금(총 2천만원 / 사단급 300만원, 여단급 200만원)을 지급하고 업무 유공자 3명에게 장관표창을 수여한다.

매년 실적을 확인해 우수부대에 대해 장려금 지급 및 장관표창을 실시한다.

국방부는 장병들의 자기개발 지원을 위해 사이버지식정보방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콘텐츠 및 대학원격강좌 수강을 지원하고, M-kiss(Military Knowledge Integrated Service System/간부e-지식사업)를 통한 인문·교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지식정보방(나라사랑포털)을 통해 어학·자격취득·공무원시험 등 8천여 개의 최신 학습콘텐츠를 제공한다.

대학에 재학 중 입대한 병사들에 대해서는 소속 대학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참여대학 확보, 학사일정 등 정보 제공 및 수강신청 접수 등을 지원 하고 있다.

고졸미만 병사들을 대상으로 학습콘텐츠 제공, 검정고시 학습교재 및 응시료를 지원하여 학력신장을 도모하고 있다.

M-kiss(인터넷, 인트라넷)를 통해 리더십, 인문·교양, 최신 지식 등 관련 콘텐츠 8천여 개를 제공하여 장병들의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서형석 국방교육정책관은 격려사를 통해 바쁜 훈련 일정 속에서도 장병들의 자기개발지원을 위해 노력한 부대 및 담당자들의 열정과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방부는 교육부 및 대학 등 관련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장병들의 자기개발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4494
  • 기사등록 2017-01-24 11: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