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서민생활·동네안전·교통안전’ 확실히 지킨다! - 황 권한대행, 美 금리인상에 “빈틈없는 대응, 중소기업·서민 지원 강화” 지시
  • 기사등록 2016-12-15 15:16:00
기사수정
    국무조정실

[시사인경제]황교안 권한대행은 15일(목)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차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지난 1차 회의(12.12)에서『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취약계층 지원대책』을 논의한데 이어, 오늘 2차 회의에서는 당면한 민생 현안인 치안과 서민금융대책을 보완‧시행하기로 했다.

우선, 치안상황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연말·연시 분위기를 틈탄 범죄에 대한 대응이 시급하므로『민생안정 특별 치안대책』을 마련하여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첫째, 여성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성안심구역(468개소) 등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여 ‘귀갓길 안전’을 확보하고, 가정폭력‧데이트폭력 등에 대한 단속과 수사를 강화한다.

둘째, 서민생활 안전을 위해 길거리 강도․절도나 가택침입 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단속하고, 다단계․유사수신 등 투자사기와 서민갈취 행위를 집중 단속하여 엄정 처벌할 계획이다.

셋째, 동네안전을 지키기 위해 ‘생활주변폭력 전담팀’을 운영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일상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동네조폭과 주취자들에 의한 폭력을 근절해 나가기로 했다.

넷째, 교통안전을 지키기 위해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인 음주․난폭․보복운전 등 ‘차량폭력’ 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해 나간다.

황 권한대행은 “특히, 위기에 처한 여성에 대한 신속한 지원과 보호가 확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것”을 강조하면서,“가용한 경찰인력 등을 최대한 투입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지시했다.

또한, 15일 새벽에 발표된 美 금리인상에 대응하기 위해 ‘범정부 비상경제대응 TF'(팀장 : 기재부 1차관)를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가계부채 구조 개선, 신용평가사 및 외신과의 공조강화 등 시장안정을 위한 조치를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

시중 금리가 인상될 경우 어려움이 가중되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소상인을 위한 정책금융과 햇살론 등 서민 정책자금(’16년 5.7조원 → ’17년 7조원) 공급을 확대하고,

금리인상으로 불가피하게 연체가 발생한 채무자에 대한 부담 완화방안(이자감면·상환유예 등)을 마련하여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황 권한대행은 “서민금융 대책들이 실제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제대로 집행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금융현장의 이행상황을 면밀히 점검·보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황 권한대행은 강원 산간 폭설에 대한 대응상황을 보고 받고,“본격적인 겨울철 폭설에 대비하여 취약시설에 대한 관리·점검을 강화하고, 폭설이 집중되는 지역에 대해 인근의 장비·인력이 신속하게 연계·지원될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주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2247
  • 기사등록 2016-12-15 15: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