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성균관대학교 스마트융합디자인연구소(이하 스마디사업단)가 ‘스마디’라는 브랜드로 중소기업 스마트프로덕트를 2013 MWC에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Mobile World Congress)는 글로벌 대기업들의 최신 스마트폰 관련 제품을 공개하는 행사로 관내 스마트 프로덕트를 만든 중소기업들도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자리였다. 스마트 프로덕트는 스마트폰, 스마트TV 등과 연계해 사용하는 전자제품을 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롱엘텍(대표 김진국)이 피부수준 측정기인 에피(Epi)를, 에이스엔(대표 송희남)이 알코올 측정기인 에이스캔(A-scan)을, 세신테크로닉스(대표 장원서)가 스마트폰 리모콘인 클리커(Cliq.r)를, 프리닉스(대표 노광호)가 스마트폰 사진 편집·인쇄기 볼레포토(Bolle Photo)를 선보였다.




에피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3버튼 타입의 전극센서로 피부의 수분을 측정할 수 있는 피부수분 측정기로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장점이다. 에이스캔은 몸의 알코올 정도를 측정하는 휴대용 알코올측정기로 알코올 점수 등의 데이터를 통한 건강관리도 가능하다.




클리커는 스마트폰 터치없이 원격으로 사진촬영이 가능한 다용도 원격 컨트롤러로 휴대가 간편하며, 볼페포토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전용 사진 인쇄기로 사진인화, 스마트폰 충전, SNS사진 공유 등이 가능하다.










이번 MWC 참가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수원시, 성균관대와 경기TP(테크노파크) 등이 제품 기획 컨설팅 및 디자인, 시제품 제작비 등을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MWC 참가 이후 CJ, 구글, 삼성 등 대기업들과 제품 협의 등이 진행 중이어서 실제적인 사업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내 중소기업의 스마트 제품들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에피, 클리커, 에이스캔 등 MWC에서 선보인 스마트제품들은 스마디숍(http://smardishop.com)이나 토마토-스마트 액세서리숍(http://www.tomatoh.com)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222
  • 기사등록 2013-03-12 10:3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