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최형근(55) 前 경기도기획조정실장이 10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회의실에서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도시 화성을 만들겠다"며 화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예비후보는 "화성시 미래 발전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비장한 각오로 화성시장에 출마한다"고 밝히며 이같이 포부를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화성시는 서울시보다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다. 급격한 인구증가로 100만 대도시를 앞두고 있다"며 "화성시에 대한 냉철한 인식과 무거운 책임감이 이 자리에 설수 있도록 용기를 줬다"고 출마 배경을 전했다.




이어 "화성시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기회의 땅, 서해안시대 동북아 거점인 도농 복합도시"라며 "화성 동부권은 급속한 도시화 과정에 있으나 랜드 마크가 없고, 서부는 난개발과 낙후된 농어촌으로 방치돼 있으며 남부권은 공장이 난립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는 "작금의 현실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장애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도시에 걸맞은 정체성을 확립하지 못하게 만들고 있다"며 "산적한 난제를 해결 하기 위해 겸손하게 민의를 수렴하고 열정과 추진력을 갖춘 시장을 화성시민은 절실히 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 예비후보는 "지난 33년 동안 공직생활을 통해 익힌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화성시의 난제를 해결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도시 화성'을 만드는데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또한 최 예비후보는 강력한 의식전환을 통한 시민을 섬기는 마인드, 신속한 소통행정, 정체성 확립 화성시 이미지 제고, 사회안전망 구축, 나눔 복지 실현, 교육환경 개선, 사람중심의 따뜻한 힐링도시 건설, 국책사업의 원활한 추진, 교통인프라 확충, 일자리 창출, 경제활성화, 지속가능한 시민중심의 도시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최 예비후보는 이후 경기도 기조실장을 한달여 만에 사직을 하고 출마를 한것은 무책임한 행동이 아니냐는 질문에 "지난 2월 19일 전후해 화성시민들의 요구가 있어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상의한 후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화성시는 저평가된 우량주로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며 " 제가 행복도시 화성을 꼭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194
  • 기사등록 2014-03-11 08: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2. 국민의힘 오산시의원 “민주당, 26만 시민에 사죄하라” 2022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에 출마한 장인수 전 오산시의장이 성범죄 혐의로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오산시의원들이 민주당의 공식 사과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장 전 의장은 술에 취해 숙박업소에 혼자 투숙 중이던 여성의 방에 무단 침입해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돼 1심에.
  3.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협력해 운영...
  4.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시작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신문협’) 부설 신문협 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조동환, 부위원장 김영달)가 ‘제10회 INAK 사회공헌대상’의 후보를 공식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후보 접수는 오는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수상자는 10월 발표 후 11월 중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신문협은 INAK 사회공헌대상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