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우수제품, 동구권 시장 사로잡아 - 경기도, 동구권(러시아, 폴란드) 통상촉진단 11.28~12.3 파견
  • 기사등록 2016-12-06 08:45: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경기도 동구권 통상촉진단’이 러시아와 폴란드에서 2,826만 불의 수출 상담실적과 724만 불의 계약추진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와 폴란드 바르샤바에 통상촉진단을 파견, 현지바이어들과 수출 상담회를 갖고 이 같은 실적을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동구권 통상촉진단’은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외시장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우수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러시아·폴란드 등 해외시장 개척의 기회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참가기업은 ▲㈜비티컴퍼스, ▲㈜진성에너텍, ▲대은산업㈜, ▲씨지라이팅, ▲거산전자, ▲㈜레존텍, ▲다은메디컬, ▲삼현컨텍㈜, ▲㈜파스컴, ▲코스모이앤티㈜ 등 10곳이다. 도는 파견기간 동안 현지 유망바이어 매칭 및 상담주선, 시장조사, 통역 등 전반적인 지원을 담당했다.

의료기기 및 화장품 제조·유통 업체 다온메디컬은 모스크바에서 뷰티클리닉 및 치과를 운영하는 B사와 패치 및 필러제품에 대한 상담을 실시했다. B사는 다온메디컬의 아크로패스(Acropass)제품이 러시아 시장의 유사제품보다 성능이 좋다고 판단, 현장에서 샘플을 구매하는 등 수출거래의 물꼬를 텄다.

광케이블을 이용한 온도측정 전문업체 삼현컴텍㈜은 바르샤바의 발전소 온도감지 시스템 구축업체 S사와 상담을 실시, 발전소에 투입되는 CCTV, 센터, 30Kw 전원시스템 등 신규 프로젝트 공동 참여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양 측은 향후 기술협력 등에 대한 세부적인 조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소춘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최근 보호무역 강화 등 글로벌 교역환경이 악화되는 환경에서는 적극적인 신흥시장 개척과 수출시장 다각화가 해법”이라며, “이번 통상촉진단 활동을 계기로 도내 기업들이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통상촉진단이 파견된 러시아와 폴란드 두 국가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수출 유망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먼저 러시아는 지난 2015년 유럽연합(EU)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현재 동구권 EU로 부상 중인 유라시아경제연합(EEU)의 출범을 주도한 바 있으며, 풍부한 천연자원과 높은 성장잠재력을 지닌 국가다.

중동부 유럽의 최대 소비시장인 폴란드는 지정학적으로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체코 등 7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어 1억 명 규모의 범 슬라브 경제권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폴란드는 서유럽 시장과의 높은 접근성, 낮은 인건비, 우수한 노동력, 적극적인 투자유치 노력 등을 바탕으로 꾸준한 경제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이점을 활용해서 유럽에서 완제품 및 원부자재들을 수입, 상당한 물량을 인접 국가에 재수출하는 방식으로 경제성장을 구가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1666
  • 기사등록 2016-12-06 08:4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