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가 7일 연무대 국궁터에서 화려한 개막연을 갖고 3일간의 축제를 시작했다.

 

 

아름다운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펼쳐진 개막연은 거북놀이의 풍물공연, 수원화성 축성 퍼포먼스, 영상맵핑을 시작으로 개막선언, 국악관현악단 공연, 김영임 판소리, 어린이합창단, 대중가수 김도향, 윤도현 밴드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 날 개막연은 수원시민만이 아니라 국내외 자매도시 대표, 유관 기관․단체, 관광객 1만여 명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신명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개막식에서 “수원시가 세계적인 관광 선진도시로서 도약의 전기를 마련했다”며, “특히, 수원시-서울시-의왕시-안양시 등이 함께 창덕궁에서 수원화성행궁까지 47.6㎞ 거리를 정조대왕 능행차를 재현함으로서 도시간 문화축제 협력의 새로운 모범사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 경축타종과 함께 정조대왕이 수원화성 완공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잔치인 낙성연이 재현됐다. 7일에는 지난 축제에서 하루 동안만 재연되었던 '진찬연'이 올해는 정리의궤에 따라 더욱 철저한 고증을 통해 이틀간 진행되어 관객들에게 조선왕실연회의 정수를 보여줬다.

 

이번 문화제는 특히 장소마다 여러 가지 테마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원화성 주변으로는 수원화성의 건축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수원화성 축성체험’, 장용영군사들처럼 무예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연무놀이’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행궁광장에서는 어린이 체험프로그램부터, 역사체험, 인류무형유산인 줄타기까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가득하다. 행궁 내부에서는 직접 역사 속 인물이 되어 행궁 곳곳의 미션을 수행하는 ‘정약용의 행궁 미스터리를 풀어라’, ‘취재파일 김홍도의 민생보고’, 정조대왕이 무사들을 등용하고자 거행했던 ‘백동수의 무과재현’ 등이 개최된다.

 

 

축제 둘째 날 서울에서 출발하여 셋째 날 연무대에 도착하는 축제의 하이라이트, 능행차 행렬이 서울에서부터 수원으로 47.6km 이어진다.

 

능행차 행렬이 종착지인 연무대에서 폐막연이 진행된다. 미래수원 220주년 선포식, 무예브랜드공연 야조, 시민과 함께하는 대동놀이를 끝으로 3일간의 축제는 마무리된다.

 

13차례의 화성방문, 그 중 특히 1795년 혜경궁 홍씨의 환갑잔치를 기념해 7박8일 동안 다양한 축제를 열어 민심을 굽어 살핀 을묘년 방문에 담긴 정조의 마음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제 53회 수원화성문화제, 인인화락, 소통, 나눔, 공감’은 축제를 찾는 관객들이 다채로운 축제를 즐기며 행복함을 느낄 수 있길 바라는 왕의 마음을 담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0767
  • 기사등록 2016-10-08 17: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