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보건소, '무료 암 검진 서두르세요' - 연말 수검자 몰려.. 여름휴가철 이용해 검진 권장
  • 기사등록 2016-08-05 09:33: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보건소는 암을 조기 발견, 치료하고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가 암 조기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무료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의료급여수급자 또는 2015년 11월 기준 건강보험료가 직장가입자는 8만7천 원, 지역가입자는 8만6천 원 이하인 자다.

 

위암과 간암,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부터 검진 받을 수 있으며 올해까지 지정된 병원을 통해 전화 또는 방문 예약하면 된다.

 

암 검진을 통해 암이 발견되면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건강보험가입자는 본인부담금 200만 원, 의료급여수급자는 본인부담금 120만 원, 비급여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이기 때문에 조기에 암 검진을 받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암 검진 대상자는 검진을 받아야만 암 확진 시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며 검진을 당부했다.

 

이어 “연말에 수검자가 집중돼 장시간 대기하거나 예약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하므로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해 암 검진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ginews.kr/news/view.php?idx=10221
  • 기사등록 2016-08-05 09:3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5년 4.5일제 시범사업’ 참여기업 83개 사 선정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5년 경기도 4.5일제 시범사업’에 참여할 기업 83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당초 목표했던 50개 사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다. 특히 근무시간이 상대적으로 유연한 IT 기업 위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와 달리, 제조업체의 신청이 ...
  2. 경기이음온학교,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본격 추진 경기도교육청이 17일부터 도내 모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기이음온학교’ 온라인 교육과정 수요조사를 시작했다.온라인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고등학생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경기이음온학교’는 경기온라인학교 정책의 일환이다.‘경기이음온학교’는 도내 고등학생들의 수요..
  3. 경기도의회, 2025년 상반기 정책지원관 자체 직무교육 추진 경기도의회 의정지원담당관은 정책지원관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말까지 매주 1회 자체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책지원관이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비회기 중 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과목별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책지원..
  4. 경기도, 유기동물 입양자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 신규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경기도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며, 마리당 약 20만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입양 유..
  5. 은행, 정책자금 길목 틀어쥐고 소상공인 목 조른다 소상공인 김 모 씨는 직원 월급일이 다가올수록 속이 탄다. 정책자금을 신청한 지 벌써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통장엔 여전히 입금이 없다.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은 건 2주 전이다. 문제는 그 다음 단계인 은행이다. 담당자는 “심사 중이니 순서대로 기다려달라”고만 한다.정책자금 지원 확인서를 받는 데도 2주 이상이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